Everything about 다리저림허리통증



힐링전문가 제오의 셀프 힐링가이드

 ì˜¤ëŠ˜ì€ 다리 저림 증상 원인에 대해 콕통증의학과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허리디스크로 인해 다리 통증이 일어나는 이유는 앞서 설명드렸듯이 신경 조직의 영향을 끼쳐 즉 다리를 관장하는 신경의 감각신경이 손상되어 저림까지 이어진 것입니다.

이웃추가 이 블로그  허리질환  ì¹´í…Œê³ ë¦¬ 글 이전 이전 다음 다음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다리저림허리통증.

주사바늘로 신경, 인대, 근육의 기능 회복과 재생을 촉진하는 치료 방법입니다. 둥글게 제작된 둥근 바늘을 신경이 유착된 부위에 삽입하여 직접 신경유착을 박리합니다. 이로써 신경의 기능 회복을 돕고 주변 인대와 근육을 자극하여 혈액순환을 개선하면서 정상조직으로의 재생을 촉진하는 주사입니다. 고령자도 시행 가능하며, 허리통증 다리저림 원인이 되는 근육, 인대, 신경을 바늘로 직접 자극해 증세 완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의 신경 증상 특성은 지속적으로 아프지 않고, 아팠다 안 아팠다를 반복하며, 누워 있을 때 통증이 덜 일어나고, 누운 자세가 안정적이다 할 수 있습니다.

★ ê·¸ë¦¬ê³  다리에 마사지를 하거나, 스트레칭도 좋고, ë”°ëœ»í•œ 물에 목욕을 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심한 운동이나 근력운동은 자제하고 산책이나 자전거 등의 가벼운 유산소운동이 í˜ˆì•¡ìˆœí™˜ì„ 촉진시키는데 좋다.



허리디스크의 초기 단계라 가벼운 정도라면 허리 부근에 통증만 간헐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척추신경은 고관절, 다리, 발끝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일시적인 다리 저림이 아닌, 만성화된 다리 저림으로 고생하신다면 척추질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특정 자세를 유지할 때 다리가 저리거나, 자고 일어났을 때, 같은 자세를 오래 유지할 때 다리 저림이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척추질환으로 인한 다리 저림의 특징입니다.

외부로부터 받는 충격을 흡수해 주는 역할을 담당하는 디스크는 뼈끼리 직접 부딪히는 현상을 방지해 주는 구조물이기도 합니다. 잘못된 자세 등 다양한 원인으로 허리에 부담을 주면 디스크가 탈출되는 요추 추간판 탈출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앉아있는 시간이 길어진 요즘, 디스크의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기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부분입니다.

힐링가이드 제오

추간판 탈출증을 의심해보고 병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각종 통증의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비수술적 치료법을 진행하는 콕통증의학과 대표원장 김환희였습니다.

다리 저림 원인으로는 다리 자체의 문제로 야기 될 수 있지만, 종종 허리 부분에서 좌골 신경이 시작되어 신경의 경로를 따라 이동하는 좌골 신경통 (좌골 신경통)에서 문제의 다리 저림 원인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Everything about 다리저림허리통증”

Leave a Reply

Gravatar